top of page

한국새생명복지재단, 17번째 소외계층·독거어르신 지원행사

2015. 04. 11 (토)

(사진) ▲ 9일 동작문화복지센터에서 열린 17회 어르신 나눔 한마당에 참여한 송창익(앞줄 왼쪽으로 여섯 번째) 회장을 비롯해 자원봉사자와 내빈들이 행사의 의미를 되새기며 마음을 모으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새생명복지재단) 

 

 

서울대 어린이병원과 자매결연 맺은 한국새생명복지재단(회장 송창익)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희귀난치병환아의 치료비와 생활비를 지원코자 서울시 25개구를 순회하며 매월 소외계층 독거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공연과 생필품 전달 행사인 ‘어르신 나눔 한마당’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일 17번째 행사로 동작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열린 ‘어르신 나눔 한마당’에서는 동작구 독거어르신·자원봉사자·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태철 동작구의회장을 비롯해 박기성 당원협의회위원장, 양창원 국회의원이 함께 자리했다. 전병헌·나경원 의원 측에선 사무국장과 보좌관이 대리 참석해 영상축하 인사를 전했다.  

송창익 회장은 “찾아오는 사람 없이 노년을 쓸쓸하게 보내시는 어르신들께 잠시나마 즐거움을 드리고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된 자리”라며 “어르신 나눔 한마당은 서울시 지역별 구청 노인복지과와 협조가 이뤄지는 곳이면 언제든 찾아가 어르신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자원봉사 참여 지역단체로는 서울메트로 동작승무 사업소, 전자사업소 직원과 KT봉사단, (사)국제라이온스협회354-A지구 한길클럽 김안호 회장, 한국새생명복지재단 여성위원회 회원들이다. 그중 서울메트로 동작승무 사업소(소장 이종성)와 전자사업소(소장 정현기)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국새생명복지재단과 자원봉사 자매결연이 맺어져 양 사업소를 통해 후원금 전달행사도 했다. 

사회를 맡은 한지희 교수는 동작문화예술원 하모니카 수강생·회원과 함께 하모니카 연주 40년의 경력의 실력으로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출연진으로는 ▲KBS개그맨 서원섭 ▲트로트 가수 차민기 ▲LPA엔터테이먼트 소속 아이돌그룹 BITO ▲테크노품바 이설 ▲국악인 서행복 ▲북한가수 최금실 ▲경찰가수 현동현 ▲색소폰 가수 전복희 등 많은 연예인이 출연해 어르신들께 흥겨운 웃음을 선사했다.

행사가 마친 후 귀가하는 모든 어르신께 간식과 제과류, 영양제, 화장품, 막걸리를 포장해 전달하고 간식으로 드실 수 있도록 한 송창익 회장은 “다음 일정은 남양주시에서 남양주 어르신을 모시고 행사를 할 것”이라고 전했다. 

 

 

 

 

Please reload

@ COPYRIGHTⓒ2010 GreenBokji. ALL RIGHTS      

    RESERVED.

. 등록번호 : 경기, 아50125

. 등록연월일 : 2010 . 08 . 10

. 발행연월일 : 2021 . 09 . 02

. 제호 : 그린복지뉴스

. 편집인 : 김성만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예라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로 205, 809, 810호
  . TEL : 1588 - 9064   FAX : 02-565-9067
  . E-MAIL : withslv00@naver.com
  . 발행인 : 장 예 라

  • w-facebook
  • Twitter Clean
  • w-googleplu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