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안산시 장애여성, 사회속으로 한걸음
2015. 04. 06 (월)
내일을 여는 멋진 여성 경기협 평생학습관과 업무협약 맺어..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지난 3일 세미나실에서 ㈔내일을 여는 멋진여성 경기협회(협회장 김용자)와 장애여성의 사회 참여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지원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우수한 교육 인적 자원과 수준 높은 교육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안산시평생학습관과 2005년부터 지역사회 내에서 장애여성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내일을 여는 멋진여성 경기협회가 상호 교류를 통해 따뜻한 평생학습 공동체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장애여성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상호 지원, 장애여성 사회 참여 활동 지원 및 다양한 특화사업 개발을 통한 상호 발전을 모색하기로 약속했다.
문영희 평생학습관장은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여성들이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안산시를 더불어 살기 좋은 따뜻한 공동체로 함께 만들어 가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에 이어 세미나실에서 내일을 여는 멋진여성 소속 장애여성 30명을 대상으로 평생학습관과 안산대학교가 함께하는 학습공유 러닝브릿지 ‘연지톡톡, 마음톡톡,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메이크업 교실’이 안산대 뷰티아트과 김예성 교수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
Please reload
bottom of page